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 블로그의 정체성과 계획

by devohda 2021. 8. 3.

 원래는 이 블로그를 개발 블로그로 만들 생각이었다. 많은 개발자 분들이 tistory 를 개발 블로그로 사용하고 계시기도 하고 잘만 하면 광고 수익도 낼 수 있을 거란 기대가 있었다. 근데 내가 나를 너무 과대평가했나보다..ㅋㅋ 나는 애초에 귀차니즘이 심해서 기록을 잘 안 하기도 할 뿐더러 한 번 하면 또 완벽하게 해야 직성이 풀린다. 블로그 글을 하나 쓰는 데 갈아 엎고, 또 엎고 그러다가 결국 임시저장만 해놓고 안 올리게 되었다. 필요한 정보 아카이빙은 또 노션으로 하고 약간 주석 정도만 내가 달게 되니까 점차 티스토리를 안 쓰게 된달까. (솔직히 노션이  편하고 예쁘잖아^^)

 

솔직히 티스토리가 커스터마이징이 좀 더 편했으면 이걸 썼을텐데, 핑크핑크하게 바꾸려고 했으나 노력이 너무 많이 들어가고 테마 만드는 게 너~무 불편하게 되어 있다. 차라리 이걸 커스터마이징 할 바에는 내가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서 호스팅 하는 게 빠를 거 같다..(그건 아닌가?) 여하튼 뭔가 애매한 포지션의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된다.

 

일단 계획은 이렇다.

  1. 노션
    1. 문서 대용(취업 준비 등 필요한 정보 아카이빙)
    2. 포트폴리오 만들기
    3. 학교 공부 노트
  2. github.io
    1. TIL
    2. 알고리즘 문제 풀이
    3. 개발 쪽 학교 공부 정리
  3. 티스토리
    1. 일기장...

ㅋㅋㅋㅋ 결국 일기장이 되어버리는 걸까..? 일단 github.io 에서 일기를 쓰는 건 좀 아닌 거 같아서 이렇게 정했다. 뭐 어디다가 기록을 하든 기록을 하는 게 중요한 것 같다.

 

시간이 나면 정말 예쁜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고 싶다. 아니면 나만의 진짜 블로그.

정말 예쁜 `핑크`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

 


라고.. 하고 싶었으나 github.io 뭐가 이렇게 복잡하고 귀찮은 거지..?

물론 찾아볼 수야 있겠지만 문제는 귀찮음의 댓가가 나에게 너무 미미하게 느껴진다.

차라리 내가 직접 만들고 말지.. 예쁜 페이지를 만들려는 나의 시도가 과연 성공할 것인가~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보..  (0) 2021.08.19
블로그 이동!  (0) 2021.08.10
대외활동 탈!락!  (0) 2021.07.31
뭔가 하고는 있는데 2%, 아니 20% 부족한  (0) 2021.07.25
2021 상반기 회고(1) - 인턴의 시작  (0) 2021.07.09

댓글